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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이브이패스 서비스 이용약관

 

1(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이브이패스 (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이브이패스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의 각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브이패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을 통해 “E-모빌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으로 구체적인 내용은 제 8조에 따릅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E-모빌리티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을 이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E-모빌리티라 함은 전동장치를 통해 구동하는 이동수단을 말합니다.

 

플랫폼이라 함은 이용자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전동킥보드라 함은 E-모빌리티의 한 종류로써 전동장치가 달린 킥보드 형태의 이동수단을 말합니다.

 

전기자전거라 함은 E-모빌리티의 한 종류로써 전동장치가 달린 자전거 형태의 이동수단을 말합니다.

 

전동휠체어라 함은 E-모빌리티의 한 종류로써 전동장치가 달린 휠체어 형태의 이동수단을 말합니다.

 

이용 요금이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말합니다.

 

협력사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협력 사업자를 말합니다.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2조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법령, 상관례 및 이용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약관의 효력 및 변경)

 

본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가집니다.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서비스 화면에 본 약관을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하고, 이러한 게시 및 공지를 통하여 본 약관의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합니다) 등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개정하려는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개정된 약관을 종전 약관과 함께 이메일 또는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을 변경하는 경우 최소한 개정된 약관의 적용일자 30일전에 공지 또는 통지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된 약관이용일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할 것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된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된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 또는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원가입 및 이용계약의 성립)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는 본 약관 및 별도의 개인정보 수집ㆍ이용에 관한 동의,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동의, 위치정보동의에 대하여 동의 절차를 완료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인함으로써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승인을 원칙으로 합니다.다만, 회사는 가입 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의 가입신청에 대해 아래 호에서 정한 경우, 이용 승인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가입 신청자가 신청일 기준으로 만 18세 미만인 경우이거나 원동기면허 이상을 소지하지 않은 경우, 전동킥보드이용에 제한하며 전기자전거”, “전동휠체어등 기타 E-모빌리티의 이용을 위해 신청한 경우 제외합니다.

 

2. 회원가입 신청 시 입력한 정보가 사실관계와 다르거나 정확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 이용에 필수적인 정보 또는 자격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

 

4. 가입 신청자가 본 약관 조항에 근거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회원자격 상실 후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5. 회원 가입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원 가입 신청자가 기타 규정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가입 신청하는 경우

 

6. 이용정지를 당한 회원이 그 이용정지 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신청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가입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8. 다른 회원으로부터 이용 불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된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전문기관을 통한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본 조 제2항과 제4항에 따라 회사가 회원 가입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하거나 유보한 경우,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가입 신청자에게 고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사 정책에 따라 가입 신청자를 등급별로 구분하여 이용시간, 이용횟수, 서비스 메뉴 등 서비스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5 (회원정보의 변경)

 

회원은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한 개인정보는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약관 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이용정책을 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SMS, 공지사항, 홈페이지 등을 통해 공지합니다.

 

본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또는 이용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회원은 항상 이용정책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7 (서비스 이용제한 등)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와 회원간에 서비스 제공과 관련된 약정이 종료되는 경우

 

2. 회원이 본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3.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회원가입을 한 경우

 

4. 유료결제를 함에 있어서 타인 명의 결제 도용, 전화번호 도용 등 불법적인 결제를 한 경우

 

5.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 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 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 권한 초과 행위 등과 같이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한 경우

 

6. 회원이 1년이상 로그인 하지 않는 경우

 

7. 기타 회원이 본 약관에서 정한 의무사항을 위반한 경우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는 경우 회원이 획득한 혜택과 보유한 권리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 또는 중지된 회원에 대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통지로써 회원자격을 상실 또는 1년 동안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한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천재지변, 전쟁, 폭동, 화재, 파업 등 쟁의행위, 정부기관의 통제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노력으로 제어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기간통신사업자로부터 전기통신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은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장애 및 정기 점검, 보수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4. 서비스가 제3자와의 제휴를 통하여 제공되는 경우에 당해 제휴사업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되거나 중지되는 경우

 

5. 기타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을 현저히 저해하는 불특정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본 조 제4항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 또는 중단되는 경우, 회사는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이에 대하여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사전에 이를 회원에게 통지하거나 공지합니다. 다만 부득이한 경우 사후에 통지하거나 공지할 수 있습니다.

 

 

8 (서비스 제공)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및 E-모빌리티의 위치정보를 활용한 E-모빌리티 위치 제공 서비스

 

2. 회사 소유의 플랫폼을 통한 E-모빌리티 이용 및 대여 서비스

 

3. 모빌리티 이용요금 결제를 위한 카드 등록 및 자동 결제 서비스

 

4. 회사에서 판매되는 제주일주 및 상품의 제공 서비스

 

플랫폼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협력사에 대한 정보제공

 

서비스이용에 대한 예약 접수

 

구매계약이 체결된 서비스에 대한 통지

 

기타 플랫폼이 정하는 업무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회원에게 접수한 예약에 대한 변경내용 및 협력사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연락처로 신속하게 통지합니다.

 

 

9 (계약의 체결)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회원은 이용요금, 이용예정일시, 이용장소, 이용시간, 반환장소, 운전자, 기타 이용조건 등을 확인하여 계약(예약)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요금 전부를 청구하며 회원은 이용요금을 완납 시 계약이 성립된 걸로 합니다.

 

 

10 (서비스 이용 동의 및 주의사항)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요금을 지불하고 E-모빌리티 및 상품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서비스를 통하여 E-모빌리티 및 상품을 이용함에 있어서는 본 약관에 규정된 내용은 물론, 도로교통법, 모빌리티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및 이와 관련된 각 시행령·시행규칙, 각 지방자치단체마다 개별적으로 규정된 E-모빌리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등 일체의 관련 법령을 모두 준수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때 도로교통법에 따라 자신이 책임하에 헬멧기타 보호장비(이하 인명보호장구”)를 반드시 착용하여야 합니다. 동승자가 있는 경우에는 동승자에게도 자신의 책임하에 인명보호창구를 착용시켜야 합니다.

 

회원은 E-모빌리티 이용시 사고발생의 위험을 충분히 인지하고 항상 주의를 기울여 운행해야 하며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발생에 대한 모든 책임이 있음을 충분히 인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모빌리티를 이용하는 동안 타인이나 차량의 이동 동선에 방해를 주지 않아야 합니다.

 

회사는 주행 중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여 회원에게 충분한 안전교육을 시행 또는 고지하고 있으며, 만일 추가적으로 안내가 필요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요청하여 교육을 이수하고 이용하기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주행에 방해가 되는 백팩이나 가방 등 무거운 물건을 E-모빌리티의 핸들바나 손목에 걸어서 주행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가 지급한 안전용품 외에 안전주행에 방해가 될 수 있는 휴대전화나 휴대용 음향기기(블루투스 이어폰, 무선헤드셋)등을 착용한 상태로 E-모빌리티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안전운행 능력을 저하시킬 수 있는 알코올, 약물, 의약품등을 복용후 이용해서는 절대 안됩니다.

 

1인승 E-모빌리티의 2인 이상 탑승을 금지합니다.

 

회원은 반드시 회사로부터 제공되는 잠금 기능만을 사용해서 E-모빌리티를 잠금해야 하며 그 외의 유형의 잠금 장치를 추가하거나 거치대 또는 물체등에 고정하는 행위로 인해 발생된 문제해결에 대한 모든 비용은 회원에게 청구 됩니다.

 

회원은 E-모빌리티의 도난 및 모든 사고, 충돌로 인해 상해를 입거나 또는 입힌 경우 최대한 빠르게 긴급전화 119, 112 에 구조요청 및 사고신고를 하여야 하며 즉시 회사에 이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

 

회원은 이용 도중 보험적용이 되지 않으며 도난 혹은 손실 관련 모든 종류의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는 것에 동의합니다. 이 경우, 회원이 별도로 가입한 보험에서도 정책상 E-모빌리티의 손상이나 관련된 사고를 보상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회원이 가입한 보험의 보상 범위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보험의 보상 범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가입된 보험사로문의해야 합니다.

 

회원은 E-모빌리티가 수용할 수 있는 최대 하중을 초과해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E-모빌리티의 모든 제한 사항과 요구사항들에 모든 동의를 거치고 이용하여야 합니다.

 

 

11 (이용요금 및 청구방법 등)

 

회사가 회원에게 서비스 제공하고 이를 통하여 회원이 E-모빌리티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해당 이용요금을 청구합니다.

 

회원이 임차예정 시간을 1시간 이상 경과하여도 대여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예약은 취소된 것으로 합니다. 이 경우 이용요금은 반환하지 아니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에 적용되는 이용요금 및 관련 수수료를 웹을 통해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경우에 따라 이용요금 산정 기준은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회사의 적절한 공지 및 안내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입게 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E-모빌리티 및 이를 거치하거나 보관 등을 하기 위한 시설물(이하 모빌리티와 총괄하여 모빌리티 시설물이라 합니다)이 파손될 경우, 회원이 본인의 비용으로 수리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수리비용은 시가를 반영한 일반적인 단가를 따릅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모빌리티 시설물이 수리가 불가능할 정도로 파손될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모빌리티 시설물을 교체하는데 필요한 비용 전액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도중 회원 자신의 위법행위로 인하여 부과받은 벌금 또는 과태료 등은 회원 본인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가 벌금 또는 과태료를 대납하는 경우 해당 회원에게 구상 합니다.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채무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전부 정산될 때까지, 해당 회원의 서비스 사용은 중지되며, 해당 회원이 그 채무를 상당 기간 계속하여 변제하지 않을 경우에는 회사는 해당 회원의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사용 중지 또는 회원자격 박탈에 대한 판단 기준은 회사의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합니다.

 

회원이 본 약관 및 위 각 조항을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회사는 본 약관 및 이용정책에 근거하여 해당 회원에게 각종 수수료 등을 포함한 일체의 손해를 배상할 것을 청구할 수 있고,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본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미납경비, 손해배상채무 등 회원의 회사에 대한 채무가 전부 정산되지 않을 경우, 해당 회원을 상대로 보전처분, 본안소송제기, 각종 강제집행 절차에의 착수 등 채무 변제를 위한 일체의 법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요구로 인하여 대여요금 외의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 그 추가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원은 임차시간을 초과하여 대여한 E-모빌리티에 대하여 반납시 회사에서 정한 추가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단 협력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각 협력사에서 정한 추가요금을 우선합니다.

 

 

12(취소환불 정책)

 

회사의 서비스 예약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 임차일이 지났거나 취소불가 조건으로 예약하신 경우 민법 제674조의 3항과 틀별약관에 의거하여 별도의 취소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민법 제674조의3(여행 개시 전의 계약 해제):여행자는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는 언제든지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다만, 여행자는 상대방에게 발생한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회사는 회사의 정책과 회사가 회원에게 고지한 취소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취소 및 환불 처리합니다.

 

협력사가 독자적인 취소 및 환불 정책을 운영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사와 사전에 별도로 서면으로 합의하여야 합니다. , 이 경우 협력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 취소.환불 관련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제휴점의 취소.환불 정책을 명백히 고지, 안내될 수 있도록 회사와 사전에 충분한 협의를 거쳐야 하고 변경된 고지.안내가 적용된 날로부터 변경된 정책이 적용되며, 이 경우 회원의 취소.환불 관련 요청에 대한 모든 업무 처리 및 비용은 협력사가 부담합니다.

 

협력사가 전항의 의무를 준수하지 않았을 경우 취소 및 환불 정책은 동조 제2항에 의하여 처리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계약(예약)을 체결한 계약내용에 관하여 이용 서비스에 따라 아래 각 호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청약을 변경하거나 철회할 수 있습니다.

 

 

1.회사의 서비스 예약의 취소환불은 각 목에 따라 취소 환불이 가능합니다.

 

2.회원은 회사 서비스 계약(예약)이 완료된 후 해당 서비스의 이용 시작일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 및 환불을 할 수 없습니다.

 

 

3.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예약을 취소할 경우 회사는 이용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1)E-모빌리티 자유여행 취소환불 정책

 

-~3일전 예약 취소 100% 환불, 변경수수료 무료.

 

-2일전 예약 취소 90% 환불, 변경수수료 건당 3000.

 

-1일전 예약 취소 70% 환불, 변경수수료 건당 3000.

 

-당일 예약일시전 예약 취소 50%환불, 변경수수료 건당 3000.

 

*이용 당일은 환불 및 변경이 불가

 

2)E-모빌리티 단체여행 취소환불 정책

 

-~5일전 예약 취소 100% 환불

 

-4~3일전 예약 취소 70% 환불

 

-2일전 예약 취소 50% 환불

 

-1~당일 예약 취소 환불불가

 

3)234km 제주일주 취소환불 정책

-옵션선택 항공권 발권(예약확정) 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출발일 30일전까지 100% 환불

-출발일 20일전까지 70% 환불

-출발일 15일전까지 50% 환불

-출발일 10일전까지 30% 환불

-출발일 5일전까지 20% 환불

-출발 4일전부터 환불불가

 

4.3호의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 사유란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예약한 지역에 한하여 기상청의 강풍,풍랑,호우,대설,폭풍,해일,지진해일,태풍, 화산주의보 또는 경보(지진포함)을 발령한 경우로 한정합니다. 단 단순 우천예보 및 당일 우천으로 인하여 취소하는 경우에는 아래 목에서 정한 방법에 따라 회사는 이용금액을 회원에게 환불합니다.

 

1)예약당일 예약장소와 시간에 10mm이상의 일기예보가 있는 경우, 취소 수수료를 제외한 이용요금을 환불합니다.

 

2)예약당일 예약장소와 시간에 10mm이상 실제 비가 내리고 있는 경우, 최소 수수료를 제외한 이용요금을 환불합니다.

 

5.우천으로 인한 환불수수료는 이용요금의 10%로 정합니다. , 이미 예약시간이 지났거나 서비스를 이용중일 경우 취소시 환불은 불가합니다.

 

 

13 (쿠폰)

 

쿠폰은 회사가 프로모션 용도로 회원에게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서, 회사의 서비스이용 요금 관련해서만 사용 가능하며, 정해진 조건에 따라 이용 요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불 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쿠폰의 부여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정한 이용정책에 따르며 회사는 앱 또는 홈페이지를 통하여 이를 회원에게 안내합니다.

 

쿠폰은 명시된 사용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으며 회사는 언제든지 임의로 회수하거나 비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쿠폰은 회원 간 거래 및 양도가 불가능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언제든지 회원의 쿠폰 정보를 검색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제반 실적이 잘못된 경우에는 이를 임의로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본 약관 및 이용정책 등 제반 규정을 위반 또는 악용하거나 부당한 방법으로 쿠폰을 적립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할 수 있으며, 회원의 적립된 쿠폰을 말소할 수 있습니다.

 

 

14 (마일리지)

 

회사는 이용회원이 이용권구매, 회원가입, 이벤트 참여 등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에게 마일리지(이하 포인트)를 적립해 줄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서비스 이용 시 현금처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는 유효기간이 존재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자가 가까운 포인트부터 사용되고, 유효기간이 지나면 자동 소멸됩니다.

 

서비스 이용 시 포인트로 결제를 선택 할 수 있으며 부족분은 현금 및 카드의 결제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 및 운영을 위해 사전 공지 후 포인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포인트는 회사가 정한 기간에 따라 주기적으로 자동 소멸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포인트 사용시 비정상적이고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사용하는 경우, 사전 통보없이 해당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 조치하고, 회사의 판단에 따라 이용제한, 이용정지,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회원이 탈퇴한 경우 또는 회원 자격이 상실된 경우에는 해당 회원이 보유한 모든 포인트는 소멸되며 회원은 포인트에 대한 일체의 권리를 행사할 수 없습니다.

 

포인트는 회사의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되며 현금 인출 및 환불이 불가합니다.

 

 

15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서비스 내 공지사항 또는 서비스 화면, 메시지,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16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이 금지한 행위 또는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회사가 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모든 법령을 준수합니다.

 

 

17 (회원의 의무)

 

회원은 자신의 휴대전화 번호, 결제정보 등의 관리를 소홀히 하여 발생하는 모든 문제의 책임이 회원 본인에게 있음을 인지하여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서비스 조건을 확인해야 합니다.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 및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안전하게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에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회원의 본 약관 및 이용정책 위반행위를 발견하여 회원에게 해당 위반행위에 대하여 소명을 요청할 경우 회원은 회사의 요청에 적극 응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회사 또는 회원간의 사이에서 분쟁이 발생한 경우 해당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하여야 하며, 분쟁해결에 대한 회원의 불성실로 인하여 회사 또는 상대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서비스의 이용은 반드시 운전면허증을 소유한 본인의 이용을 전제로 해야 합니다.

 

회원은 E-모빌리티 이용 중 발생하는 손해, 신체에 대한 상해를 포함하여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헬멧을 반드시 착용하여야 하며 인도, 횡단보도와 같이 도로교통법상으로 E-모빌리티 운행이 금지된 곳에서 운행을 하여서는 안됩니다.

 

회원은 회사에서 제공 또는 고지하는 안전교육을 통해 E-모빌리티를 능숙하게 작동할 수 있어야 하며 미숙함이 있을시에는 즉시 회사에 알려 안전교육을 추가로 이수하여 이용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E-모빌리티를 운행 하기 전에 타이어, 브레이크, 핸들, 조명, 프레임의 상태 등을 체크하여 이용에 적합하고 안전한지 확인해야 하며 판단이 불명확할 경우 즉시 회사에 확인 요청을 하여 사용허가를 받은 후 이용하여야 합니다.

 

E-모빌리티에 기술적 결함이 있거나 이용 시작 또는 이용 도중 전동킥보드가 달리 훼손되는 경우, 즉시 이용 종료 후 안전한 곳에 주차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모든 결함 및 훼손은 회사에 신고 하여야 합니다. 미신고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 중 회원 자신의 위법 행위로 인하여 부과 받은 벌금 및 과태료 등은 회원 본인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원은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1. 서비스 가입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서비스 가입 또는 사용을 위해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3.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 및 계정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4. 회원의 계정을 타인이 사용하도록 권한을 부여하거나 양도 또는 이전하는 행위

 

5. 소란 또는 불편을 일으키기 위하여 서비스나 앱을 사용하는 행위

 

6. 올바른 네트워크의 작동을 손상시킬 수 있는 행위

 

7.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권한 없이 변경하는 행위

 

8. 회사로부터 서면의 허가 없이 앱이나 웹, 기타 서비스의 내용 등 회사가 게시한 정보를 복사하거나 배포하는 행위

 

9.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10.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1.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2. 사용 가능한 지역이 아닌 곳에서 E-모빌리티를 사용하는 행위

 

13. 호환되지 않거나 권한을 부여 받지 않은 장치로 서비스나 앱, 웹을 사용하는 행위

 

14. 본 약관 및 관련 법령, 이용정책을 위반하여 회사, 상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끼치는 행위

 

15. 자신의 부당한 이익을 위해 회사의 정책을 이용하여 서비스나 앱, 웹을 사용하는 행위

 

16. 서비스 이용 시 본인이 아닌 타인의 E-모빌리티를 이용하는 행위

 

17. 운전면허증을 취득하지 않고 전동킥보드 또는 전기차를 이용하는 행위

 

18. 헬멧을 착용하지 않고 E-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9. 고의로 모빌리티 시설물을 훼손하는 행위

 

20. 보행자와 차량 이동에 불편을 주는 불법주차를 하는 행위

 

21. 빌딩, 아파트, 주택 등의 내부나 지하주차장 기타 이와 유사한 장소에 E-모빌리티를 주차하거나 이와 유사한 방법으로 모빌리티를 다른 회원들이 서비스 이용할 수 없도록 하여 서비스에 장애 또는 피해를 유발하는 행위

 

22.. 1인승 모빌리티에 2명 이상 탑승하여 이용하는 행위

 

23. 타인에게 상처를 입히거나 괴롭히거나 불안 또는 그러할 가능성이 있는 방식으로 E-모빌리티를 이용하는 행위

 

24. 강풍 또는 악천후, 폭설 시 E-모빌리티를 이용하는 행위

 

25. 개인적인 이동 수단 외의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26. 사업적 제휴를 통한 서비스 이용의 경우 개인적인 이용 목적으로 사용하는 행위

 

27. 기타 불법적이거나 파손, 훼손, 절도 등의 행위

 

28. 기타 상업적인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제17조의 회원의 의무를 다하지 못한 것으로 판단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이 때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7조의 회원의 의무의 모든 조항에 대한 일차적인 해석과 결정 권한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18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이메일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는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상기와 같이 정상적으로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통지된 내용을 확인하지 않음으로써 회원에게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9 (개인정보 수집, 이용 및 보호의무)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합니다. 이를 위해서 회사는 회원에게 별도의 동의를 구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성실히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20 (서비스 관리 책임)

 

 

회사의 서비스 관리책임자의 성명, 소속부서, 직위 및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회사 이브이패스

 

1. 성 명 : 현승보대표

  연락처: 1811-9879

 

 

21 (개인정보의 동의 철회)

 

회원은 서비스 해지(이용 중지의 통보)의 방법으로 회사의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언제든지 철회할 수 있습니다.

 

 

22 (개인정보의 보유기간 및 이용기간)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보유·이용되며,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다만,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존할 수 있습니다.

 

 

23 (손해 배상)

 

회원 또는 회사가 본 약관의 규정 내지 관련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히게 되는 경우, 본 약관 내지 관련 법령을 위반한 당사자는 상대방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그 손해는 통상의 손해에 한하며, 특별한 사정으로 인한 손해는 그것을 알았거나 알 수 있었을 때에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회원이 제17조의 의무를 위반함에 따라 다른 회원에게 신체 또는 재산상 피해 등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제17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이용정책에 따른 금액을 청구하고 이를 지급받아 다른 회원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의무를 위반한 회원은 회사의 청구에 응하여 회사에게 이용정책에 따른 금액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24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회원은 언제든지 이메일 등 기타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 회원에게 미납요금이 있을 경우에는 그 결제를 완료한 이후에 탈퇴 신청이 가능 합니다.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본 약관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등 회원자격을 유지시키는 것이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은 항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이용제한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이의신청이 정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회원이 사망한 경우 회원 사망일에 회원자격이 상실되며, 3자가 사망자의 회원자격을 도용하여 행한 모든 행위는 유효한 것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용요금 또는 수리·교체비용을 미납한 경우에는 해당 미납료에 대한 결제를 완료해야 최종 탈퇴로 처리 진행됩니다.(재가입 제한 문구 삭제)

 

회원 탈퇴 시 회원이 보유한 쿠폰과 무료 포인트 등 모든 권리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재가입한 경우에도 탈퇴 시 소멸된 기존 쿠폰과 무료포인트 등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회원이 결제하여 충전한 충전금과 회사가 무상으로 부여한 무료 포인트는 회원 탈퇴 시 소멸되며 어떤 경우에도 현금으로 환불되거나 타인에게 양도되지 않습니다. 재가입한 경우에도 탈퇴 시 소멸된 기존 충전금과 무표 포인트는 다시 생성되지 않습니다.

 

 

25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송신·출판·배포·방송·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26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 법령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27 (게시물의 저작권)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게시물의 저작자에게 귀속됩니다.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 회사의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복제·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 관련 법령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각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 등에 대해 삭제, 검색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제2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전화·팩스·전자우편 등을 통해 사전에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8 (책임 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및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및 손해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제공한 정보 및 그 정보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않으며 그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회원은 도로교통법 등 회원에게 적용되는 관련 법령을 준수할 의무가 있고 회사는 개별 회원의 법규 준수 여부를 보증하거나 책임을 대리하지 않습니다. 회원이 관련 법령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사에서 제공하는 보호프로그램에 명시된 한도 내에서 보호프로그램 정책에 따라 책임을 부담하며, 한도를 초과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한 책임을 직접 부담해야 합니다.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휴사 간의 중개자로서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회원 및 제 3자간의 분쟁을 포함하여 교통사고로 인한 각종 피해, 도난, 폭행, 성범죄 등에 대하여 회사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9 (서비스 종료)

 

회사가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3개월 이전에 본 약관 제3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본 조 제1항에 따라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 회원이 보유한 포인트 등은 모두 자동 소멸됩니다.

 

 

30 (준거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령 및 상관례에 따르며, 서비스 및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사가 소재하는 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본 약관은 202216일부터 시행합니다.